봄온이 알려드리는 Tip

아이콘 공채의 이해

주로 TV홈쇼핑 각 회사마다
연 1~2회 채용 공고 진행되며,
전형에 따라 맞춤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아이콘 채용 방식 파악

대부분 3~4차에 걸쳐 진행되며,
각 공채에 대비하여
나만의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TV홈쇼핑 등 채용방식의 이해

1차 서류/영상 전형 영상 미션, 지원서,
프로필 사진 제출
화살표
2차 카메라 테스트 홈쇼핑 스튜디오 현장 자기소개 등
화살표
3차 실무 역량 테스트 상품 PT
질의응답 면접
화살표
4차 최종 면접 임원단의 면접
해당 방송사 적합성 판단
* 회사마다 상이할 수 있음

HOW WE TEACH

봄온이 알려드릴게요

아래 세가지를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프로필사진

프로필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표정’이에요
자연스럽고 생글생글한 느낌을 선호해요
거기에 본인의 개성이나 매력 한 스푼 GOOD

자기소개

자기소개는 보통 1분 내로 영상과 현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시간이 짧기 때문에 본인의 경력을 나열하는 것 보다는 한가지 키워드를 정확하게 어필하는 것이 좋아요

상품PT

시험용 상품 PT는 여러가지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결국 PT 속에서 내 매력이 보여지는 것이 중요한데요, 선생님들과 전략적으로 함께 고민해보아야 해요

봄온이 더 많은 걸 보여드릴게요 화살표
아이콘 채용의 이해

라이브커머스는 플랫폼, 제작사, 브랜드에서
채용할 수있습니다.

아이콘 채용 방식 파악

대부분 2~3차에 걸쳐 진행되며,
프리랜서로서 나만의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준비가 필요합니다.

라이브커머스 채용 방식의 이해

채용 시험
화살표
서류 지원서
화살표
테스트 상품 PT
화살표
최종 면접
프리랜서

· 플랫폼, 제작사, 브랜드사 포트폴리오 지원

셀러

· 스토어 운영

· 본인 스토어 자체 라이브 진행

HOW WE TEACH

봄온이 알려드릴게요

아래 세가지를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포트폴리오(프로필 파일)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레퍼런스’에요
내가 어떤 라이브 방송을 해왔는지,
영상으로서 보기 좋게 정리하는 것이 좋아요

라이브 방송 경험

초보자가 라이브 방송 경험을 얻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봄온에서는 수강하면서도 실전 라이브를 병행하고, 수료 후에도 방송의 기회를 연결해드려요

컨셉&SNS

본인이 시험을 보거나
프리랜서로 섭외되기 위해서는
내 색깔, 퍼스널 브랜딩이 어느정도 필요해요
남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SNS상으로
노출하는 것도 중요하죠

봄온이 더 많은 걸 보여드릴게요 화살표
아이콘 스토어의 이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 톡스토어,
쿠팡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플랫폼의
스토어에서 라이브커머스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콘 채용 방식 파악

각 플랫폼별 라이브커머스 운영이 가능한
등급이 있으며, 해당될 경우
쉽게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셀러 커머스 진행방식의 이해

자체 진행
자체 세팅으로 라이브 운영

· 기획/촬영/진행/CS 전체 프로세스

쇼호스트 섭외
진행자를 섭외 후 라이브 운영

· 스튜디오 or 홈방송 투트랙으로 가능

제작 대행사
비용 사용으로 라이브 운영

· 전체 프로세스 대행하여 진행

HOW WE TEACH

봄온이 알려드릴게요

아래 세가지를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시스템 이해

각 플랫폼마다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이 조금씩 상이한데요,
한번 배우면 쉽게 할 수 있으니 걱정마시되,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어요

이미지/편집툴 활용

라이브 방송에서 다양한 화면을 보여줄 수 있고,
효율적인 판매를 위해서는 간단한 툴을 활용해 이미지와 영상 편집을 해야해요

스피치 연습

라이브커머스에서 가장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요소는 판매자 본인이 등판하는 것이죠, 셀러가 직접 소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니 연습해보세요

봄온이 더 많은 걸 보여드릴게요 화살표